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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회생, 개인파산제도, 신청시 법률사무소 및 변호사와의 충분한 상담 거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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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태OO 댓글 0건 조회 1,023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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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솟는 물가와 경기침체 속, 매년 늘어나는 가계부채와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학자금을 대출하는 대학생부터 직장인, 중년 가장, 주부 등 다양한 연령대의 채무자가 늘고 있다. 이들 중, 저신용, 저소득자의 경우 대부업체나 저축은행 등 사금융을 통해 대출을 받아 높은 이자율로 인해 계속해서 빚이 늘어나는 악순환을 겪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피해 사례들을 막기 위해 마련된 것이 채무자를 위한 법적 구제 제도인 '개인회생제도'와 '개인파산제도'다. 개인회생제도는 과도한 채무로 인해 파산이나 파산의 원인이 생길 우려가 있을 경우, 장래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소득을 채권자에게 분배해 파산을 구제하는 제도다. 개인회생신청자격 접수 후에는 법원의 금지 및 중지명령을 통해서 시중은행과 캐피탈, 사금융 등의 모든 금융기관으로부터 채권추심과 독촉으로부터 보호 받을 수 있다. 이 때, 재산보다 채무가 더 많아야 하며 채무금액은 최소 1,000만 원 이상이어야 한다. 아르바이트나 일용직 근로자도 신청할 수 있고, 채무고용보험 가입 여부나 영업소득신고 여부를 따지지 않다는 특징을 지닌다. 

개인파산은 채무를 현재와 장래에도 지급할 수 없을 것으로 판단될 때 신청하는 제도다. 채무 지급이 불가하고 장래에도 이를 지급할 수 없을 것으로 판단되는 채무자에 한해, 그의 채권자가 신청해 채무자의 새로운 출발을 신청하는 제도다. 해당 제도는 소득이 있긴 하나 생계비 이하이거나 불규칙할 경우 신청할 수 있다. 

따라서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은 채무자와 채권자의 큰 용기와 합의가 이루어져 시작되는 만큼, 인생의 중요한 반환점이 될 수 있도록 변호사와의 진행을 통해 신청해야 한다. 뉴스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일부 무자격 브로커들은 채무인들의 절박한 상황과 심정을 이용해 불법적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그러나 이는 획일화되고 전문성이 떨어지는 상담과 신청이며 대대적인 단속과 처벌이 이루어지고는 있으나, 채무자 본인이 대비해 변호사와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또한, 법률 상률 상담은 하루라도 빨리 접수 사건번호를 받는 것이 중요한 요건이다. 접수한 사건을 번복하기는 더 힘들기 때문에 한 번의 신청으로 적절한 변제금을 허가받을 수 있도록 개인회생 변호사와의 꼼꼼하고 신속한 진행을 해야 안전하다.

개인회생전문 법률사무소 태온의 성현우 변호사는 "의뢰인마다 놓여진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동일한 변제금과 변제기간이 나올 수 없다. 따라서 다수의 경험을 바탕으로 최종 면책까지 그리는 방향을 구상해야 한다"며, "다른 곳에서 포기하는 경우라도, 담당 변호사가 밤낮으로 방법을 찾는다면 채무자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기 때문에 불법 브로커와의 상담을 지양하고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변호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청절차를 밟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수원 개인회생 법률사무소 태온은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관련 절차 안내는 물론, 일반회생, 법인파산, 법인회생 관련 법률상담도 제공해 경제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지원한다. 법률사무소 태온에 관한 정보와 상담 문의는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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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승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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